작년 여름부터 DirectX 11 Graphics 엔진(정확히 말하자면 Renderer)을 공부하며 만들기 시작했고
개인 포트폴리오로 사용하기 위해 지금까지 다시 만들어보고, 정리하고, 구현을 추가하면서 다듬고 있다.
현재까지 진행된 엔진을 크게 보자면
DirectX와 관련하여 Device 및 여러가지 포인터 변수들을 가지고 있는 InitDirect3D 클래스
3D Object를 위한 부모 Object를 상속받은 쓰임새에 따라 다른 값으로 이루어진 여러 자식 Object 클래스들
이 Object는 MainGame 프로젝트 Scene의 Initialize 함수에서
DXFactory 포인터 변수를 파라미터로 받아 생성되어진다.
그 밖에 3D Camera, Vertex Struct, Effect, Post-Processing등 그래픽과 렌더링에 관련된 내용이 있다.
이 그래픽스 엔진을 이용한 MainGame 프로젝트같은 경우엔
이와같이 간단한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.
앞으로 3D 자체엔진에 구현되어있는 기술들을 좀 더 자세히 문서로 정리하고자 하고
추가로 개발된 기술들을 UML에 포함 및 수정하여 6월 내로 그래픽스 자체엔진 개발을 완료하고자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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