"셰이더란 화면에 출력할 픽셀의 위치와 색상을 계산하는 함수"
픽셀들의 최종 색상 값(RedGreenBlueAlpha)을 return한다.
※ 아주아주 간략한 3D 파이프라인
↓정점데이터(3D 모델 자체 즉 폴리곤) 입력
정점셰이더
↓3D 물체를 구성하는 정점들의 위치를 화면 좌표로 변환(공간 변환, space transformation)
래스터라이저
↓정점셰이더가 출력하는 정점의 위치를 차례대로 3개씩 모아 삼각형을 만든 뒤, 그 안에 들어갈 픽셀들을 찾아낸다.
픽셀셰이더
↓화면에 출력할 최종 색상을 계산
화면
출처 : 셰이더 프로그래밍 입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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