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nderMonkey 프로그램을 활용해 Shader, HLSL에 대해 공부할 예정이다.

    "셰이더란 화면에 출력할 픽셀의 위치와 색상을 계산하는 함수"

    픽셀들의 최종 색상 값(RedGreenBlueAlpha)을 return한다.

     

    ※ 아주아주 간략한 3D 파이프라인

    ↓정점데이터(3D 모델 자체 즉 폴리곤) 입력

    정점셰이더

    ↓3D 물체를 구성하는 정점들의 위치를 화면 좌표로 변환(공간 변환, space transformation)

    래스터라이저

    ↓정점셰이더가 출력하는 정점의 위치를 차례대로 3개씩 모아 삼각형을 만든 뒤, 그 안에 들어갈 픽셀들을 찾아낸다.

    픽셀셰이더

    ↓화면에 출력할 최종 색상을 계산

    화면

     

    출처 : 셰이더 프로그래밍 입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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